Microsoft 지원 기간 정책을 안내하여드립니다.
현재 사용하는 제품에 대하여 보안업데이트 지원은 언제까지이며, 향후 주로 사용하는 OS 및 SQL제품에대하여 언제 교체하여야하는지에 대한 LifeCycle을 알아보겠습니다.
Microsoft 지원 기간 정책은 2002년 10월부터 시행되었으며, 정품 구매 또는 볼륨 라이선싱을 통해 현재 사용 가능한 대부분의 제품 및 앞으로 출시될 제품에 적용됩니다.
비즈니스와 개발 제품에 대해 지원되는 서비스 팩 수준의 10년 지원(5년의 일반지원과 5년의 연장지원)
제품지원단계는 다음과 같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지원 : 제품 지원 기간의 첫 번째 단계
- 문제 해결 지원(무료 문제 해결 지원, 유료 문제 해결 지원, 시간 단위로 요금이 청구되는 유료 지원, 보증 요구에 대한 지원)
- 보안 업데이트 지원
- 비보안 핫픽스 요청 기능
연장지원 : 비즈니스 및 개발 제품에 대한 일반 지원 다음의 지원 단계
- 유료 지원
- 추가 비용 없는 보안 업데이트 지원
- 비보안 관련 핫픽스 지원을 받으려면 별도의 연장 핫픽스 지원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문제 해결 건당 요금도 적용됩니다. 이 내용은 데스크톱 운영 체제 소비자 제품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지원 기간 단계
지원 종류 | 일반 지원 단계 | 연장 지원 단계 | 온라인 셀프 지원 |
제품 디자인과 기능 변경 요청 | 기술 자료(KB), 온라인 제품 정보, 온라인 지원 웹 캐스트 같은 온라인 정보에 대한 무료 액세스 | ||
보안 업데이트 | |||
기타 보안과 관련 없는 핫픽스 | |||
라이선스, 라이선스 프로그램2, 기타 무료 지원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무료 지원1 | |||
유료 지원(pay-per-incident (PPI), 프리미어와 에센셜 지원 포함) | |||
제품 범주 응용 가능성 | 모든 제품에 적용 | 비즈니스와 개발자 소프트웨어에 적용 | 모든 제품에 적용 |
사용 가능 | 사용 할 수 없음 | 연장 핫픽스 지원 동의 구입에 한해 사용 가능 데스크톱 운영 체제 소비자 제품에 대해서는 사용할 수 없음 |
Windows Server
Windows 2000 Server
SQL Server
상위 표를 토대로 현재 사용하는 제품의 지원기간과 교체 시기를 확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보다상세한 microsoft 제품 지원 기간 정책 알아보기
http://support.microsoft.com/lifecy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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