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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자료/기술운영자료

Microsoft 제품별 지원 기간 정책 안내

Microsoft 지원 기간 정책을 안내하여드립니다.

현재 사용하는 제품에 대하여 보안업데이트 지원은 언제까지이며, 향후 주로 사용하는 OS 및 SQL제품에대하여 언제 교체하여야하는지에 대한 LifeCycle을 알아보겠습니다.

 

Microsoft 지원 기간 정책은 2002년 10월부터 시행되었으며, 정품 구매 또는 볼륨 라이선싱을 통해 현재 사용 가능한 대부분의 제품 및 앞으로 출시될 제품에 적용됩니다.

비즈니스와 개발 제품에 대해 지원되는 서비스 팩 수준의 10년 지원(5년의 일반지원과 5년의 연장지원)

 

 

제품지원단계는 다음과 같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지원 : 제품 지원 기간의 첫 번째 단계

  • 문제 해결 지원(무료 문제 해결 지원, 유료 문제 해결 지원, 시간 단위로 요금이 청구되는 유료 지원, 보증 요구에 대한 지원)
  • 보안 업데이트 지원
  • 비보안 핫픽스 요청 기능

 

연장지원 : 비즈니스 및 개발 제품에 대한 일반 지원 다음의 지원 단계

  • 유료 지원
  • 추가 비용 없는 보안 업데이트 지원
  • 비보안 관련 핫픽스 지원을 받으려면 별도의 연장 핫픽스 지원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문제 해결 건당 요금도 적용됩니다. 이 내용은 데스크톱 운영 체제 소비자 제품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지원 기간 단계

지원 종류일반 지원 단계연장 지원 단계온라인 셀프 지원
제품 디자인과 기능 변경 요청기술 자료(KB), 온라인 제품 정보, 온라인 지원 웹 캐스트 같은 온라인 정보에 대한 무료 액세스
보안 업데이트
기타 보안과 관련 없는 핫픽스
라이선스, 라이선스 프로그램2, 기타 무료 지원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무료 지원1
유료 지원(pay-per-incident (PPI), 프리미어와 에센셜 지원 포함)
제품 범주 응용 가능성모든 제품에 적용비즈니스와 개발자 소프트웨어에 적용모든 제품에 적용
사용 가능사용 할 수 없음연장 핫픽스 지원 동의 구입에 한해 사용 가능
데스크톱 운영 체제 소비자 제품에 대해서는 사용할 수 없음

 

 

Windows Server

 

Windows 2000 Server

 

SQL Server

 

상위 표를 토대로 현재 사용하는 제품의 지원기간과 교체 시기를 확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보다상세한 microsoft 제품 지원 기간 정책 알아보기

http://support.microsoft.com/lifecy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