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자료/기술운영자료

ORACLE 유지보수 소개

에이원네트웍스 2016. 3. 20. 19:17

오라클 유지보수는 크게 전문엔지니어에 의한 체계적인 유지보수가 가능한 Advanced Support 와

라이선스 구매 1년 후 라이선스 갱신(License Renewal) 으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는 Premier Support 두가지가 존재합니다.

   

Premier Support 는 오라클 온라인 지원만 가능하며 고객사 서비스에 맞는 기술지원이 아닌 오라클에 대해서만 온라인(전화 및 이메일)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라클 라이선스 구매 1년 후에는 반드시 라이선스 갱신을 하셔야 하며 갱신이 안될 경우 오라클을 통한 전화 및 온라인 지원을 받을 수 없으며 추가적인 오라클 라이선스 구매시 라이선스 구매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Advance Support 는 전문엔지니어를 통해 고객사 서비스에 맞는 최적의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며 라이선스 갱신여부와 상관없이 연간 유지보수 계약 체결로 체계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에이원네트웍스에서는 라이선스 갱신 서비스 와 전문엔지니어에 의한 유지보수 서비스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유지보수

 비정기적인 방문기술지원서비스외 정기적인 방문과 점검을 통한 맞춤형 통합 기술지원 상품

   

1)    점검을 원하는 오라클 Instance

   

2)    점검을 원하는 시기 (매월 , 분기별 , 반기별, 원격점검)

   

3)    점검을 원하는 위치 또는 장소

   

   

   

고객이 선택하는 조건에 맞게 조합하여 체계적인 오라클 점검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 장점-

   

 * 오라클장애의 사전예방

   

 * 응급장애시빠른 응대처리 (2시간 이내, 서울지역 기준)

   

 * 책임감있는 사후 처리 및 최신 동향 컨설팅

   

 * 주기적인리포팅을 통한 DB의 안심 모니터링

   

 * DB장애시 추가 비용없는 년간 지원 (단, 성능개선을위한 SQL-Tuning, Migration 제외)

   

   

   

   

 구축 컨설팅 및 튜닝서비스

   

 서비스목적

   

신규고객은 원하는 서비스의 효과적인 구축 환경과 운용을 위한하드웨어 선정 및 S/W 라이선스도입을 고민하게 됩니다. 예산에맞춘 단계별 구축환경을 제안합니다.

   

서비스를 운영중인 고객은 운영서비스의 개선Point를 파악하여 비용대비 가장 효과적인 개선방향을 제시해 줍니다. DB의성능개선 및 하드웨어의 고도화 시기등 향 후에 대한 예측 환경을 제시해 드립니다.

   

   

   

   

*하드웨어 스펙 제안서비스 (서버, 네트워크,스토리지)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제안서비스 (서비스 환경에 맞는 소프트웨어 제안 : DBMS,WAS, Web)

   

*SQL Tuning 서비스 ( DB성능 개선을 위한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