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자료/기술운영자료

오라클 평생 지원 정책 소개 및 버전별 지원 정책 종료 기간

오라클 평생 제품지원 정책의 개요

   

   

오라클의 평생 제품지원 정책(Lifetime Support Policy)은 데이터베이스, 미들웨어부터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오라클 제품군에 대해서 해당 제품을 사용하는 전 기간 동안 전문가의 기술지원과 제품 버전 업그레이드를 제공함으로써 오라클 사용자의 소중한 투자자산을 보호하고 월등한 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제품지원 정책이다. 이는 업계 최초의 시도이며, 오직 오라클에서만 가능한 서비스 정책이다.

   

오라클의 평생 제품지원 정책은 기술지원 서비스 제공 시 매우 융통성 있는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사용중인 제품의 업그레이드 계획과 예산 확보를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점이 있다. 사용자가 현재 어떠한 제품 버전을 사용하고 있든 유효한 기술 지원 계약만 맺고 있다면, 원하는 시기에 최신 버전으로의 업그레이드와 전문가의 조언을 받을 수 있으므로 업그레이드에 관련된 문제를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이렇게 오라클 라이선스가 종료되는 시점까지 계속 제공되는 기술지원 서비스를 통해서 사용자는 시스템의 기술 수준과 비즈니스 운영을 조화롭게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시스템을 항상 사용 가능하고 안전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오라클은 평생 제품지원 정책을 통해 다음 3가지 단계의 제품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그림 1>.

   

   

• Premier Support : 제품 출시 후 5년간 제공되는 가장 다양한 제품 지원 서비스
• Extended Support : Premier Support 기간 이후 3년간 제공되는 제품지원 서비스
• Sustaining Support : 오라클 라이선스가 종료되는 시점까지 제공되는 제품지원 서비스

   

   

Premier Support는 오라클의 테크놀러지 제품군(Oracle Database와 Oracle Fusion Middleware)과 애플리케이션제품군(Oracle E-Business Suite, PeopleSoft Enterprise, JD Edwards EnterpriseOne, 및JD Edwards World)에 대해서 제품 출시 후 5년간 제공된다. Premier Support 기간이 종료되면 제품과 버전에 따라서 3년동안 Extended Support 가 제공된 후에 Sustaining Support 가 제공된다. 하지만 제품과 버전에 따라서는 Premier Support 기간이 종료된 후에 Extended Support 기간없이바로Sustaining Support 만제공될수 도 있다. 단, Extended Support는 기본적인 서포트 요금 외에 추가적인 요금이 부과되며 이는 연차에 따라서 조금 다르다.

 

 

   

오라클 제품을 위한 평생 지원 단계

   

 

 

오라클 소프트웨어

   

  

오라클 하드웨어  OS(Operating System)

   

  

Premier Support

  

GA(General Availability) 이후 5  Oracle Database, Oracle Fusion Middleware  Oracle Applications 대한 포괄적인 유지 보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제공

   

  

Oracle Sun 하드웨어  통합 소프트웨어(예를 들어펌웨어) 대한 유지 보수 제공. GA 이후 10  Oracle OS  Oracle VM 대한 유지 보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포함

   

  

Extended Support

  

추가 요금을 지불하고 Oracle Solaris OS 대한 추가유지 보수  업그레이드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자체적으로 OS 업그레이드 전략 제어

   

  

추가 요금을 지불하고 Oracle Solaris OS 대한 추가 유지 보수  업그레이드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자체적으로 OS 업그레이드 전략 제어

   

  

Sustaining Support

  

오라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유지 보수를 제공함으로써 투자 보호 극대화오라클 온라인 지원 업그레이드 권한, pre-existing 픽스  기술 지원 전문가의 도움 등을 이용할  있는 권한 포함

   

  

오라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유지 보수를 제공함으로써 투자 보호 극대화오라클 온라인 지원 업그레이드 권한, pre-existing 픽스  기술 지원 전문가의 도움등을 이용할  있는 권한 포함

   

  

   

   

평생 지원의 독보적인 이점

   

   

   

   

   

오라클 버전별 평생 지원 서비스의 서비스 종료 기간

   

# 출처 : 

 

DB포탈사이트 DBguide.net

         오라클 평생 지원 정책 : http://www.oracle.com/kr/support/lifetime-support/index.html

[출처] 오라클 평생 지원 정책 소개 및 버전별 지원 정책 종료 기간|작성자 에이원네트웍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