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DC 서비스/보안서비스

왜 하드웨어 방화벽을 사용해야만 하는가?

최근 몇 년 사이 국내,외 유명 포털 및 은행에서 발생한 해킹 사건들을 포함하여 사이버 범죄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버 범죄의 피해가 나에게도 발생되지 않으려면 우리는 항상 경각심을 갖고 예방에 힘써야합니다. 그 노력 중의 하나로 방화벽의 설치를 꼽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방화벽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화벽이란?

전용통신망에 불법 사용자들이 접근하여 컴퓨터 자원을 사용 또는 교란하거나 중요한 정보들을 불법으로 외부에 유출하는 행위를 방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방화벽의 종류

방화벽은 하드웨어 방화벽과 소프트웨어 방화벽으로 크게 2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방화벽마다 장,단점이 있겠지만, 추천을 드리자면 하드웨어 방화벽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러면 여기서 우리는 '왜 굳이 하드웨어 방화벽을 사용해야 하는가?' 라는 질문에 봉착하게 됩니다. 그에 대한 답변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방화벽은 어원 그대로 서버에 소프트웨어를 설치를 하여 서버의 자원을 사용하여 작동되는 형태이므로 외부에서 공격시도 시 그 공격에 대한 탐지 및 차단 과정에서 서버의 자원 사용으로 인해 서버에 과부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반면, 하드웨어 방화벽은 물리적으로 독립된 형태로, 방화벽 자체 OS를 가지고 있어 외부로부터의 공격 대해 자체적으로 침입 탐지 또는 차단에 대한 정책을 적용하기 때문에, 서버에 과부하가 걸리지 않으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Brige모드와 NAT모드 2가지 모드를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의 필요에 맞는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저희 에이원네트웍스에서는 이러한 장점을 갖고 있는 하드웨어 방화벽들 중 고객 서버의 보안을 위해 세계적으로 방화벽 시장 점유율 10위권 내의 안정성을 인정박을 제품들인 주니퍼(SSG), 포티게이트(FG), 시큐아이(MF2) 이 세 가지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장비들을 통해 고객님 서버의 보안을 강화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 보안장비는 고객사 서비스 특성 및 네트워크 트래픽, 세션에 따라 장비가 결정됩니다.
※ 장비 선택에 앞서 본사 직원과 협의 후 결정하시길 권장드립니다.